본문 바로가기
사용후기(내돈내산)

블랙앤데커 가습기(대용량 복합식 가습기 BXEH2101-A)로 바이러스 예방

by 펭펭원앤투 2022. 12. 9.
반응형

바이러스가 건조한 환경을 좋아한다는 사실은 많이 알고 계시죠?

습도가 낮으면 감기, 아토피, 비염, 건조증 등 각종 질병의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미국 질병관리본부(CDC)는 실내에서는 최소 40%의 건강 습도를 유지하는 것이 좋다고 권장하고 있습니다.

너무 다습할 경우 곰팡이가 활동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저도 가습기를 사계절 내내 이용하지는 않았지만,  코로나 바이러스 등으로 인해  환경이 바뀌면서

건강한 환경을 만드는데 노력을 하고 있는데요.

모래먼지와 가까이 지낼 수 밖에 없는 우리집 고영희씨들의 기관지도 챙겨줄겸,,


작년부터   잘 써왔던 작고 앙증맞던 오* 가습기가 관리를 잘못하는 바람에  고장이 나서 ... 

이참에 큰 사이즈의 가습기를 사기로 했습니다. 오* 가습기는 나름 조명이 아름다워서 꽤 맘에 들어했던 제품입니다.

 

요즘 유행하는 타워형 대용량 가습기에 눈길이 먼저 갔는데요. 디자인이 심플하고 인테리어 효과도 있어보였습니다. 

수조부가 상당히 대용량이라서 결합이 잘 안되면 쓰러질 위험도 있다는 말도 있고, 그래서 수조부가 하단에 있는 타워형이 안전하다는 광고도 있더라구요. 

 

저는  두 냥이들이 장난치다가 혹시라도 넘어뜨려 물바다가 되는 것은 절대 절대 안된다 생각하며,,

아쉽지만 다른 모델로 찾아보았습니다.

 

그런데 가습기를 비교해 가면서 조사하다 보니...!  이전엔 그냥 브랜드와 예쁜 디자인만 보고  골랐었구나...  반성을 하게 됐습니다.

이왕이면 가열식, 초음파식 둘다 가능한 복합식 가습기로 선택!

초음파 가습기? 가열식 가습기? 뭐가 중요하지...  이런 생각을 하면서 고르다보니

이왕이면 둘 다 가능한 가습기면 좋겠다는 욕심이 생기면서 다시 열심히 써칭하기 시작했습니다.

 

가열식 가습기는 보통 80℃ 고온으로  세균 및 유해 미생물(녹농균, 폐렴균, 황색포도상구균 등)을 살균 후 수조부에 담긴 물을  30℃의 적정 온도로 가습하여,  화상 위험 없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 보통 일반적인 세균들은 80도 이상에서 10분간 가열할 경우 99.9% 사멸한다고 합니다.

 

여기에 저는 UV-C 자외선 살균까지 되는 가습기(초음파 가습기 기능)를 찾고 싶었는데요.

 

물론 가격도 적정한 선(제 기준 10만원...)에서 최대한 편리한 기능과 확실한 예방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모델로 찾다보니

블랙앤데커 가습기를 선택하게 되었습니다.(블랙앤데커? 전동공구 브랜드 아닌가...? 가습기도 나오나보다.. )

블랙앤데커에서 꽤 다양한 소형 가전제품들이 출시되어 있었습니다.

 

 

제가 구매한 블랙앤데커 가습기를 보자면,, 

컴팩트한 사이즈에 꼭 필요한 기능들을
모아 둔 가습기

4.3리터의 수조에 최대 35시간 가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주 물을 채워야하는 불편함을 줄인 제품으로 우선, 제가 원하는 가열식과 초음파식 기능이 복합식으로 되어있고, 조작이 편리 간단하고 물탱크에 급수하는 방식에도 상단뚜껑만 오픈해서도 가능하도록 되어있습니다.

물탱크 내 이물질이나 먼지를 걸러주는 벌집형 구조의 활성탄 필터가 탑재되어 있어서 깨끗한 정수만을 분무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가습기의 핵심 부품 중의 하나라는 진동자는 초음파를 발생시켜 물분자를 분해해서 미스트를  생성하는 기능을 담당하는데요. 내구성이 강하고 부식에 강해서 세균번식 걱정이 없는 SUS 304 고급 스테인리스 진동자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보통 인공지능 AUTO모드로 습도 센서가 환경에 맞게 반응하여 분무량을 자동 조절하도록 사용하기도 하고 있습니다.

 

가열 + UV살균 동시 가능해서 두가지 기능을 켜두고 타이머 기능도 수시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오* 가습기처럼 밝은 무드등은 아니지만 가습기 하단부에 랜덤으로 은은하게 바뀌는 LED무드등을 선택해서 켜둡니다.

소음이 크지도 않고 수면 모드로 선택할 경우 디스플레이와 하단 LED조명도 꺼지기 때문에 방해받지 않습니다.

 

아직 사용하지 않고 있는 기능은 잠금 기능, 아로마 테라피와 리모컨 인데요.

본체 하단에 있는 아로마 박스에 아로마 오일을 2~3방울 떨어뜨려 장착한 후 사용하면 가습에 아로마 효과까지 누려볼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두가지 기능은 기회가 된다면 사용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협찬 일절 없이 아직까지 만족하며 사용 중인 내돈내산 블랙앤데커 가습기 사용 후기였습니다.

 

반응형

댓글